전북대 맛집 '황제보쌈', 가성비 훌륭한 식당
전주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나 전주로 놀러오시는 분들 중, 전북대를 방문하시는 일이 상당히 많으시리라 생각이 듭니다.
전북대 근처, 특히 '구정문'이라고 불리는 곳에서 식당 혹은 술집을 많이 찾으시는데, 오늘은 그 중에서 보쌈을 좋아하는데
지갑 사정이 넉넉하지 않아 많이 못 드신 학생들, 혹은 사회초년생들을 위한 식당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통삽겹살로 보쌈을 제공하고, 밥과 쌈 채소가 무제한으로 제공되는 맛집,
'황제보쌈'입니다.
위치: 전북 전주시 덕진구 명륜3길 18-6
운영시간: 매주 일요일 휴무, 월~토 11:00-21:00 (14:30-16:30 브레이크 타임,20:30 라스트오더)
흔히 구정문이라고 부르는 곳에 위치해있으며, 전북대에서는 도보로 10분도 채 걸리지 않는 위치입니다.
전주 한옥마을에서는 꽤 거리가 있는 편이지만, 덕진공원 혹은 전주 경기장사거리에서는 가까운 위치이니
이 근방에 방문하시거나 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내부 및 음식사진
4~5년전만 해도 가격이 6,500원 선에서 7,500원 선이었지만, 코로나와 더불어 최근 많이 오른 물가 때문에
가격이 9,500원까지 올랐습니다. 9,500원의 가격인데 왜 '가성비 맛집'으로 불리느냐?
바로 밥과 반찬, 쌈채소를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난한 학생들에게는 이만한 식당이 없는데요,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서 다루겠습니다.
또 달라진 점은 주문과 결제를 사장님께 직접 하던 시스템에서, 키오스크를 통해 하는 방식으로
변경이 된 점이 있는데요, 이는 최근 트렌드에 잘 맞게 가고 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부는 꽤 넓게 되어있어서, 테이블이 대략 10개가 넘어가게 자리해 있습니다.
대부분 4인석으로 되어있어 바쁜 시간대가 아니면 언제든 방문하여 식사를 할 수 있게 자리가 마련돼있습니다.
저와 일행은 '지짐보쌈정식'을 주문했는데,
막국수 + 보쌈 + 김치찌개 + 야채(쌈채소 포함, 무한리필) + 밥(무한리필)
로 구성되어 있으며 김치찌개 혹은 막국수가 더 필요하시다면 추가주문 하시면 되는 시스템이었습니다.
김치찌개 추가주문은 저렴한 편이라 필요하시면 더 시키시는게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통삼겹살을 수육으로 삶아내어 잘 썰어서 주시는데요, 보시다시피 양념이 발라져있어 감칠맛을 내어줍니다.
특히 고기 자체가 일반 수육처럼 심심한게 아니라 간이 되어있기 때문에, 고기만 먹어도 맛있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밑반찬으로는 무말랭이, 양파장아찌가 나오고 깻잎과 상추가 쌈채소로 나옵니다.
특히 이 야채류들을 포함하여 밥이 무한리필이기 때문에, 9,500원의 가격에도 가성비있다는 말이 나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가난한 학생들이나 취준생, 사회초년생들이 야채를 포함한 제대로 된 한 끼를 먹기에
9,500원은 생각보다 저렴한 값이니까요.
전북대 맛집 황제보쌈 후기!
전형적인 보쌈보다 더 감칠맛 있고 간이 되어 있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보쌈정식입니다.
게다가 무말랭이, 양파장아찌 등 같이 먹을 수 있는 반찬과 동시에
위에서는 자세히 다루지 못했던 김치찌개, 막국수 역시 상당히 맛있기에 직접 먹어보면 돈이 아깝지 않다고 느껴지는
식당입니다.
특히 9,500원이라는 돈으로 야채를 포함한 식사를 할 수가 있어서, 학생들에게는 더할나위없는 식당으로 남아있다고
생각합니다.
가끔 만원 내로 식사를 해결해야 하는데 배불리 먹고싶을 때, 혹은 찌개와 야채를 포함해서
제대로 된 한식을 먹고싶을 때. 강력추천할 수 있는 식당입니다.
황제보쌈, 강력추천합니다.
이 블로그의 다른 포스팅이 궁금하다면?